2021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카 케어’는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과 운송서비스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각 분야 세부 부문별, 지역별로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업체 및 제품을 발표한다. 소비자들은 발표를 통해 소비자 법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 중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 ‘안전할 권리’ 등을 보장받게 된다.
전국 단위로 진행되는 본 평가의 정비소 분야는 전국 4만1139개(KOSIS 국가통계포털 사업체수 통계 참고) 정비소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각 지역별 ▲자동차종합정비업 ▲소형자동차정비업 ▲자동차전문정비업 세 부문으로 평가 후 ▲서비스 친절도 ▲소비자 요구사항 반영도 ▲서비스 이후 지속적인 관리 유무 ▲종합적 평가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세부 최종평가를 거쳐 발표한다.
카 케어 정비소 분야의 3차 부문별, 지역별 1위 평가를 받은 정비소는 다음과 같다.
▲경상북도 청송군 부남면 애니카랜드청송점청일자동차정비 (심재철 대표)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양덕동 스피드메이트양덕점 (김진태 대표)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용흥동 체인지자동차병원 (김정호 대표)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도동 카나무 (김태형 대표) ▲광주광역시 광산구 산정동 태양자동차공업사 (여태덕 대표) ▲광주광역시 북구 양산동 장용석의 내차를부탁해 광주점 (강일원 대표)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Q-MOTORS (채종민 대표)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천동 명성모터스 (김명성 대표) ▲대구광역시 달성군 논공읍 카랜드(레디카 (이상태 대표)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쉐보레 대구동구바로서비스 (최영 대표)
한편, 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카 케어’는 소비자들의 소비생활과 밀접한 차량에 관련된 다양한 전문 정보를 제공하여 렌트카, 자동차 정비소 등 각 지역 1위 업체를 발표하고 각종 온라인의 믿을 수 있는 차량용품을 판매하는 판매처를 평가하여 발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권익 증진에 도움될 수 있는 발표가 되기 위하여 앞으로도 매년 꾸준히 차량에 관련된 우수 업체를 평가하여 발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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