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윤씨앤에스는 팀즈기반의 그룹웨어인 ‘wiser365’ 솔루션 출시를 통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는 화상회의, 전화, 문서 공유 뿐만 아니라 wiser365와 같이 다양한 솔루션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협업 도구이다.
wiser365는 사용자가 한눈에 업무 현황을 볼 수 있는 대시보드, 전자결재, 조직도, 게시판, 근태관리 등의 기능과 관리자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팀즈의 화상회의, 메일, 일정 등 표준기능을 최대한 사용하면서도 국내 업무 환경에 꼭 필요한 추가 기능으로 전자결재 뿐만 아니라 조직도에서도 팀즈 채팅과 일정 등을 연계해 하나의 통합 솔루션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근태 통합 관리기능 제공으로 재택 및 외부근무가 많아지는 업무환경에 따라 원격근무시 휴가, 출장 등의 신청 관리도 모바일에서 손쉽게 등록해 사무직의 근태관리 뿐만 아니라 생산직까지 근무패턴에 따라 설정하여 관리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wiser365 도입시 오피스365사용과 팀즈에 익숙해져 있는 사용자라면 메뉴가 추가되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최근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로 인하여 다시 비대면 업무의 일상화가 예상되면서 오피스365 사용 고객은 대규모 투자 없이 구독형으로 wiser365를 추가해 사용 가능하다.
정상윤 세윤씨앤에스 부사장은 "wiser365는 십 년이상의 그룹웨어 솔루션 개발 노하우가 반영된 제품으로써 팀즈 사용자들에게는 즉시 사용 가능한 솔루션으로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비용관리(e-Accounting)모듈 등 다양한 자사 업무용 솔루션들이 지속적으로 추가되어 Office 365와 협업을 통하여 다양한 업무의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