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컴퍼니(대표 강신영)는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비법 육수 맛을 낼 수 있는 탤런트 최승경의 '최가전통육수'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가전통육수'는 비법 육수를 만드는 재료 조합을 가정에서도 쉽게 재현할 수 있도록 가게들의 노하우를 살려 만든 코인육수 제품이다. 기존에는 육수를 내기 위해 일일이 장을 보고 재료를 다듬어 육수를 내고 나서 육수에 쓰인 재료들까지 버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최가전통육수'를 활용하면 끓는 물에 넣어 3분이면 바로 비법 육수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출시된 '최가전통육수' 해물맛은 멸치, 다시마, 대파 등 육수의 기본이 되며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재료 조합으로 맑은 국물의 떡국이나 미역국, 잔치국수부터 각종 찌개, 제육볶음이나 닭도리탕과 같은 볶음요리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겨울철에 특히 자주 찾게 되는 국물요리 매니아들을 위해 칼칼하고 얼큰한 맛에 잘 어울리는 매운맛 코인육수 제품도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놀이터컴퍼니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HACCP(해썹) 인증 공장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위생적이면서도 경제적인 고체육수"라며 "특별한 건조법을 활용해 재료 원물의 맛을 살리고 보관과 휴대가 간편해 가정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육수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탤런트 최승경의 이름을 딴 '최가전통육수'는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이라는 생각으로 만들어 첨가물이 일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이라며 "요리 초보들도 누구나 비법 육수 맛을 낼 수 있어 깊고 진한 맛의 가정식 요리를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