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웍스-다비오, ‘AI 기반 빅데이터 및 메타버스 사업 협업’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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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웍스와 다비오 관계자가 MOU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지니웍스


커머스&애드테크 기업 지니웍스(대표 이앙)은 AI 기반 공간정보기술 기업 다비오(대표 박주흠)와 ‘AI 기반 빅데이터 및 메타버스 관련 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양사 간 협약을 통해 지니웍스는 ‘AI 및 빅데이터 관련 커머스 기술 고도화’와 ‘메타버스 기반 커머스 플랫폼 구축’에 집중한다. 

먼저 지니웍스가 보유한 커머스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역량에 다비오가 보유한 AI 기반 공간정보기술을 더해 오프라인의 소상공인 및 상점들을 메타버스로 재현, 실감나는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한다. 

또 지니웍스가 보유한 커머스 및 광고 관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추천 알고리즘 고도화 ▲상품페이지 분석 및 업데이트 ▲AI 자동화 상세페이지 설계 및 구축 ▲챗봇 기능 향상 등을 추진한다. 

이앙 지니웍스 대표는 “기존 영위해온 일반적인 커머스 플랫폼에서 나아가 온라인에서도 실제로 현지 매장을 방문하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는 메타버스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해 다변화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한다”며, “공간정보 기술 전문기업인 다비오와의 협약을 통해 양사의 기술역량 강화 및 시장 확대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소상공인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니웍스는 지난 2015년 설립돼 국내 최대 커머스 네트워크 플랫폼 ‘셀러드(Sellerd)’, 프로모션 마케팅 플랫폼 ‘애드머스(Admerce)’ 등 O2O 서비스를 기반으로 성장해온 기업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