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워커, ‘#우리같이 KEEP WALKING 댄스 챌린지’ 블랙편 / 사진=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는 세계 판매 1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우리같이 KEEP WALKING’ 댄스 챌린지 ‘블랙’편 영상과 ‘레드’편 영상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조니워커는 지난 1월 프라우드먼 모니카, 립제이와 함께 첫번째 영상인 ‘블랙&레드’편을 공개하며 #우리같이 KEEP WALKING 댄스 챌린지를 시작했다. 역동적인 듀오 댄스로 챌린지의 취지인 #우리같이의 의미를 강조한 첫번째 챌린지 영상은 3주 동안 약 316만 뷰를 돌파하며 주목을 받았다.
‘블랙&레드’ 통합편에 이어 새롭게 공개하는 ‘블랙’편과 ‘레드’편은 모니카와 립제이가 각각 ‘블랙’과 ‘레드’를 맡아 자신만의 아이코닉한 움직임을 담은 특별한 안무를 선보인다.
먼저 4일 공개할 ‘블랙’편 영상에서는 모니카의 강렬하면서도 섬세함을 보여주는 독창적인 움직임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조니워커 블랙의 독보적인 깊이와 풍부한 매력 ‘TIMELESS CLASSIC’을 전달한다.
이어 오는 18일 선보일 ‘레드’편에서는 립제이가 그녀의 시그니처 무브인 왁킹을 통해 다양한 매력이 공존하는 조니워커 레드의 ‘LIMITLESS PASSION’인 끝없는 영감과 에너지를 표현할 예정이다.
▲ 조니워커, ‘#우리같이 KEEP WALKING 댄스 챌린지’ 레드편 /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이와 함께 스스로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계속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포인트 안무도 인상적이다. 브랜드 슬로건인 KEEP WALKING을 모니카와 립제이만의 색깔로 표현, 쉽고 중독성 있는 동작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우리같이 KEEP WALKING 두 번째 댄스 챌린지인 ‘블랙’편은 오는 17일까지, ‘레드’편은 18일부터 3월 3일까지 약 3주간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진행된다. 조니워커 공식 SNS에 업로드된 모니카와 립제이의 챌린지 영상을 확인한 다음,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댄스 영상을 촬영 후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KEEP WALKING 댄스 챌린지를 기념하는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조니워커 브랜드 관계자는 “지난 블랙&레드 댄스 챌린지에 이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KEEP WALKING 포인트 안무로 재미 요소를 더했다”며 “더욱 많은 분들이 이번 챌린지에 참여해 본인만의 개성을 여과없이 뽐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같이 KEEP WALKING 댄스 챌린지’는 지난 12월에 공개된 CL의 KEEP WALKING 캠페인 영상에 이어 ‘춤’을 통해 자신만의 에너지를 표현하며 스스로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계속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나아가 대중들의 참여와 공감을 통해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획됐다.
처음으로 진행한 ‘블랙&레드’ 챌린지는 조권, 나나영롱킴을 비롯한 셀럽 및 유명 댄서들이 함께 참여, 자신만의 아이코닉 무브를 담은 영상 공개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특히 가수 조권은 석양을 배경으로 그의 페르소나인 하이힐을 신고 챌린지 안무를 소화해 K-POP 팬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