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의 초등 스마트 학습 와이즈캠프는 메타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메타학습솔루션이 적용된 전과목 학습 강의를 10일 동안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2022년 새해맞이 이벤트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무료 체험을 신청하는 모든 이에게 10일 무료체험 뿐만 아니라 메타인지 안내서와 초등 급수 한자문제집 1권을 함께 증정한다.
비상교육 메타학습연구소가 제작한 메타인지 안내서에는 메타인지의 개념과 메타인지 훈련방법, 메타학습 솔루션 등이 담겨있다.
와이즈캠프는 메타학습 솔루션 콘텐츠를 제공하며 초등학교 시기의 메타인지 학습의 중요성을 알려왔다. 메타인지는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스스로 구분하고, 배운 내용을 100%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내는 인지능력을 말한다.
비상교육 메타학습연구소와 지난 1월 11일 라이브방송으로 인터뷰를 진행해 화제가 된 메타인지 전문가 리사 손 교수도 메타인지 학습법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콜롬비아대학교 버나드대학 심리학과 부교수인 리사 손 교수는 메타인지를 전문으로, 학습방법과 장기기억 보유의 최적화를 집중 연구하고 있는 인물이다.
리사 손 교수는 “메타인지가 없는 학생들은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견뎌내는 힘이 부족하기 때문에 새롭게 배우는 것도 힘들고, 포기하는 것도 많아진다”면서 “장기적으로 봤을 때 메타인지가 높은 사람이 성공적으로 걸어가는 길을 찾아낼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놓은 바 있다.
비상교육의 와이즈캠프는 이 같은 메타인지를 향상하는 메타학습 솔루션을 제공한다. AI 플래닝을 통해 자신의 학습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와이즈캠프만의 특허 콘텐츠인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통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고, 배운 내용을 시각화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라이브 화상수업에서는 발표를 이끌어냄으로써 아이들이 직접 말하고, 참여하며 학습 내용을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한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초등학교 시기 메타인지를 키워내야 중고등학교 그리고 성인이 돼서도 학습능력을 조절하고, 해결해낼 수 있는 힘을 갖게 된다”고 설명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