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강정 브랜드 인생닭강정는 예비창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소자본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프로모션 혜택으로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광고분담금을 없애,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비용 고민을 해소한다. 여기에 인테리어를 100% 실비 창업을 위해 직접 시공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업종전환 시에는 기존 사용하던 집기류를 그대로 사용하는 등 불필요한 지출을 최소화했다.
인생닭강정은 7가지의 다양한 맛과 3000원부터 1만2000원까지 폭넓은 가격대를 구성해 남자나 여자 호불호 없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곳으로, 여러 방송을 통해 브랜드의 성공 전략과 운영 노하우가 공개된 바 있다.
인생닭강정은 가맹사업 1년 만에 190호점을 돌파하고 월평균 10개 지점이 오픈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2020년 고객만족도 3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또한, 전체 매장 중 절반 이상이 기존 점주의 추천으로 시작한 가족, 친구, 지인 창업이다.
업체 관계자는 "닭강정은 다른 테이크아웃 전문 메뉴보다 객단가가 높고 로스율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며 "무엇보다 미리 메뉴를 만들어둔 후 주문이 들어오면 쇼케이스에서 꺼내 담아주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방식이라서 1인 창업이나 주부 창업으로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어 "소규모 창업인 만큼 매장 규모에 크게 제약받지 않다 보니 소형 매장에서도, 업종변경을 통해서도 성공한 사례가 많다"고 덧붙였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