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MWC 2022’서 ‘K콘텐츠’ 알린다

XR콘텐츠 3000여편 볼 수 있는 ‘U+DIVE’와 프로야구·골프·연예·아이돌 등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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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MWC 바르셀로나 2022’에서 XR콘텐츠 등 ‘K콘텐츠’를 선보인다. MWC 행사가 열리는 피라 바르셀로나에서 행사 진행 관계자와 LG유플러스 직원이 U+DIVE 앱을 보여주고 있다.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오는 28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바르셀로나 2022’에서 XR콘텐츠 등 ‘K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또 MWC 2022에서 5G 네트워크 인프라의 클라우드 전환, 메타버스(Metaverse)를 이끌어가는 빅테크 기업들과 사업협력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 시연존에서 지난해 11월 출시한 ‘U+DIVE’ 앱에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영화 공연뿐만 아니라 여행·웹툰·게임·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3000여 편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PO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U+아이돌Live가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2019년 5G 상용화 이후 이어져온 U+5G 서비스 및 콘텐츠가 유럽·중동 지역의 이동통신사를 비롯한 전 세계 20여개 기업과 수출상담이 진행된다.

그동안 LG유플러스는 중국 차이나텔레콤, 홍콩 PCCW, 일본 KDDI, 대만 청화텔레콤, 태국 AIS, 말레이시아 셀콤 등에 누적 2300만 달러 규모의 5G 서비스·콘텐츠를 수출해왔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은 “몇 년간 비대면으로 만나온 글로벌 통신사들에게 MWC에서 LG유플러스의 콘텐츠를 보고 싶다는 문의가 많았다”며 “아시아를 넘어 중동, 유럽으로 K콘텐츠 수출전선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