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일상을 데이터로 자동 기록하는 LG CNS 마이데이터 '하루조각' 앱 설명 / 사진=LG CNS
LG CNS는 15일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애플리케이션 ‘하루조각’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루조각은 데이터로 고객의 일상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DX 기술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하루조각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 접속해 ‘하루조각’을 검색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하루조각은 은행 계좌, 카드 결제 내역, 온라인 전자 결제 내역 등 금융 정보와 오프라인 매장 방문 정보, 유튜브 시청 이력, 포털 검색 이력, 고객 스케줄 등 흩어진 고객 데이터 조각들을 한 곳에 모은다.
금융데이터와 비금융데이터를 모두 활용, 고객이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데이터로 자동 기록하고 관리하는 일기 형태의 ‘라이프 로그’ 서비스다.
하루조각은 고객 데이터를 모으고 정리해 고객의 과거 행적을 한눈에 보기 쉽게 보여준다. 고객은 은행앱, 카드앱, 스케줄앱, SNS 등 여러 앱을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하루조각 앱으로 한번에 기록을 찾을 수 있다.
▲고객 일상을 데이터로 자동 기록하는 LG CNS 마이데이터 '하루조각' 앱 화면 / 사진=LG CNS
고객은 모아진 데이터를 통해 자신의 생활패턴이나 소비패턴을 발견할 수 있다. 지난 한달 간 어떤 곳에 시간을 많이 할애했는지, 현재 자신의 관심사는 무엇인지, 어느 분야에 지출이 가장 많았는지 등을 하루조각의 데이터 조각 분석 결과를 통해 확인한다.
LG CNS는 하루조각을 시작으로 헬스케어, 통신, 유통 등 여러 분야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LG CNS는 고객의 반응과 요청사항을 연구하고 서비스 품질을 강화해 올해 7월 하루 조각 정식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정식 버전에는 GC케어, LG유플러스와 협력 중인 ‘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도 추가된다.
LG CNS는 마이데이터 플랫폼은 개방형 플랫폼이다.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력해 플랫폼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데이터 관리업, 데이터 중개업 형태의 B2B 마이데이터 비즈니스도 추진 중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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