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고객 참여형 라이브커머스’ 시도

패션, 뷰티, 생필품 등 3가지 상품 카테고리 매달 1회씩 진행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롯데온 라이브커머스 방송 화면 / 사진=롯데온


롯데온이 고객과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시도한다.

롯데온은 오는 21일 패션 상품을 시작으로 고객 참여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고객 참여형 라이브커머스는 롯데온의 주력 상품인 패션, 뷰티, 생필품 등으로 나눠 매월 1회씩 진행한다. 

패션 상품은 찾아드림, 뷰티는 뷰티풀드림, 생필품은 장봐드림 등의 이름으로 고객의 사연 소개, 고객 출연 등 고객의 참여도를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할 예정이다. 고객 반응을 살펴본 후 상품군 및 방송 횟수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지금까지 롯데온의 라이브커머스는 쇼호스트와 관계자가 출연해 상품 및 할인 혜택 등을 소개하고, 실시간으로 참여 고객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왔다. 

롯데온은 라이브커머스에 재미 요소를 더하고, 더 적극적인 고객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고객 참여형 라이브커머스를 기획했으며, 이달 패션을 시작으로 뷰티, 장보기 등 상품 특성에 맞는 형태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