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의 대표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대표 윤경근)는 지속성장을 위한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KT의 엘리베이터 광고서비스인 ‘타운보드TV’ 사업을 인수하고 디지털광고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고객센터 운영을 비롯해 컨택센터 솔루션 및 아웃소싱 사업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해 온 KT IS는 디지털사업의 성장 본격화 및 신규사업 개발을 통한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타운보드TV 사업 인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타운보드TV 사업은 지금까지 KT가 직접 영위해 왔으나 KT IS가 우선번호안내사업 운영을 통해 이미 광고서비스 역량과 현장 유통망 인프라를 보유해 타운보드TV 사업에 더 시너지를 낼 수 있고, 보다 신속하고 공격적인 투자와 사업 확장이 필요한 시기라는 점을 고려해 KT IS와 사업양수도를 준비해왔다는 것이 KT 측 설명이다.
타운보드TV는 엘리베이터 안에 부착된 모니터를 통해 광고와 각종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엘리베이터 광고 서비스로, 최근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광고산업의 전반적인 침체 속에서도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디지털동영상 광고매체다.
KT IS는 현재 1만 대 수준으로 운영 중인 모니터를 단기간 내 3만 대 이상으로 확대하고, 100억 원 수준의 매출을 300% 이상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기존 중점 영업 대상이었던 아파트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확장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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