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0년 연속 그랜드슬램 달성

정수기 24년, 공기청정기 20년, 비데 20년 연속 1위…노블 정수기 등 고객 가치 높인 혁신 제품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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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노블 정수기 빌트인 / 사진=코웨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되며 환경가전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전국 1만 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4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20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20년 연속 1위에 오르며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가치를 다시금 인정 받았다. 가전제품 분야에서 2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코웨이는 혁신 디자인과 기술력을 겸비한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 ‘노블’을 앞세워 고객 가치를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일반적인 정수기 형태에서 벗어나 빌트인·가로·세로·RO 등 폼팩터와 필터 구성의 차별화를 이뤄내 각광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프리미엄 디자인과 필터 기술력을 갖춰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강력한 에어클린항균필터를 탑재해 극초미세먼지는 물론 공기 중 부유세균과 바이러스까지 케어할 수 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는 코웨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실제 만족도를 기반으로 평가한 만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삶의 편의를 드높이는 혁신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1등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