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ESG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지속가능 전문 온라인관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Re.Green)관’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리.그린관은 현대백화점이 자체적으로 구축한 지속가능 상품 운영 기준을 통과한 120여 개 국내외 패션·아웃도어·화장품 브랜드의 2000여 개 상품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리.그린관은 상품 제작에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하거나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동물복지 실현 제품, 국내외 비건협회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제품, 제품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보호 또는 사회발전기금으로 기부하는 등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의 상품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이 지속가능 전문관을 선보인 이유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이나 서비스 선택 시 환경과 동물보호를 핵심가치로 여기는 등 친환경적이고 가치 있는 소비 성향이 유통업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은 리.그린관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는 동시에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판로확대 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리.그린관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일까지 동물복지를 추구하는 비건 화장품 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비건 뷰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유기농 천연 헤어케어 브랜드 ‘로마샴푸’, 멸종 위기 동물을 돕고 있는 글로벌 비건 뷰티 브랜드 ‘샹테카이’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로, 6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구매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0일까지 리.그린관 제품 5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만 원의 더현대닷컴 적립금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더현대닷컴 리.그린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된 고객에게는 다음달 29일 개별 안내와 함께 적립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또 리.그린관을 통해 고객 참여형 캠페인도 전개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0일까지 고객이 리.그린관을 통해 집으로 투명 페트병 수거(20개)를 신청하면 현대백화점이 수거 후 현대백화점 식품관 용기로 제작하는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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