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워커 블루, 5성급 호텔 두곳과 콜라보레이션 실시

그랜드 조선 제주, 콘래드 서울과 진행…호텔 방문 고객 동선 따라 조니워커 블루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의 세계 판매 1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는 국내 5성급 호텔과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조니워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조니워커 블루’만의 비교할 수 없는 깊이와 다채로운 매력을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그랜드 조선 제주는 5월 6일부터 6월 19일까지, 콘래드 서울은 5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조니워커 블루를 만나볼 수 있다. 조니워커 블루 스위트룸과 바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보다 럭셔리한 브랜드 경험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제공된다. 

디아지오코리아에 따르면, 조니워커 블루는 200년 간의 헤리티지를 한 병에 담아낸 걸작으로 평가받는 스카치 위스키다. 창립자 존 워커의 혁신 정신이 집약된 프리미엄 위스키로, 19세기 초에 만들어진 존 워커 가문 위스키 특유의 깊은 풍미를 부드러우면서 강렬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매년 한정수량 생산되며, 1만 개 오크통 가운데 오직 하나에서 선별된 원액만을 블렌딩해 만들어진다.

‘우리의 깊이를 깨우다(Depth of Character)’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럭셔리 콜라보레이션은 조니워커 블루가 가진 다양한 매력과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해 보다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5월과 6월 그랜드 조선 제주, 콘래드 서울 두 곳에서 바뿐만 아니라 객실까지 범위를 확장해 한층 럭셔리하고 다양하게 조니워커 블루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의 동선에 따라 조니워커 블루를 접하고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 동선에 위치한 조니워커 블루 브랜드존에서는 포토존과 홀로그램 쇼케이스 등을 통해 럭셔리한 블루에 대한 첫 인상을 전한다.

이어 바에서는 조니워커 블루의 깊은 풍미와 어울리는 플레이트, 특별한 기프트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 메뉴로 블루의 다양한 이미지를 느끼고 경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조니워커 블루만의 모던 럭셔리 감성으로 꾸며진 블루 스위트룸(The Blue Suite Room)은 5성급 호텔에서 럭셔리 위스키 조니워커 블루를 더욱 깊이 있게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라이빗 공간이다. 

조니워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조니워커 블루만의 다양한 캐릭터를 보다 생동감 있게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조니워커 블루의 비교할 수 없는 깊은 풍미를 더욱 다양한 경험을 통해 럭셔리하고 프라이빗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니워커는 그랜드 조선 제주와 콘래드 서울에서 경험할 수 있는 럭셔리한 블루 타임을 담은 화보를 보그 매거진 6월호에서 공개한다. 블루 브랜드존, 블루 스위트룸, 블루 바에서의 특별한 시간을 그린 캠페인 영상 또한 보그 SNS와 브랜드 SNS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