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스타코인노래방이 코인 노래방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창업혜택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창업 지원 프로모션은 ▲셀프스튜디오 무상지원 ▲IoT 시스템 무상지원 ▲가맹비 및 교육비 전액 면제 ▲각종 홍보물품 및 마케팅 무상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브랜드 관계자는 “본사의 창업 지원 시스템은 오래된 경력의 창업 전문가들에 의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먼저, 세븐스타에서 개발한 4가지의 자체 인테리어 컨셉 중 상권이나 지역 특성에 따라 알맞은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소규모 공간을 활용하여 추가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셀프 스튜디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MZ세대의 스티커 사진 촬영 수요를 충족시켜주며 이 또한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하여 추가적인 인건비 부담이 없다는 것이 브랜드측의 설명이다.
또한 인건비 절감과 매장 상시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최첨단 세븐스타 퍼펙트 ‘IoT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하나로 매장을 관리할 수 있는 무인 운영 시스템이 가능해진다.
아울러 가맹점마다 본사 올케어 시스템을 통한 전국 가맹점별 슈퍼바이징 시스템을 도입해 차별화된 매장 관리 노하우를 선보인다. 가맹비와 올케어 시스템을 통한 교육비를 전액 면제하고, 매장 오픈 전후로 슈퍼바이저가 밀착 케어하여 빠른 매장 운영과 적응을 돕는다.
마케팅 지원도 활발하다. 본사 마케팅팀이 온∙오프라인으로 홍보를 진행하며, 지역 상권에 따른 로컬 마케팅이나 SNS를 활용해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시즌별 이벤트와 컨텐츠를 배포하는 등 효과적인 통합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세븐스타는 2016년도에 런칭한 코인노래방 창업 브랜드로서 3년 연속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됐으먀, 기술평가 우수기업 및 강소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