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오른쪽)와 이경배 섹타나인 대표(왼쪽)가 16일 서울 역삼동 스퀘어강남에서 기술 협력 및 상호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SPC그룹 토털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과 F&B 업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나선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섹타나인(대표 이경배)과 기술 협력 및 상호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화추천, 자동 큐레이션, 공장 자동화 서비스 등의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 F&B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기술과 섹타나인의 F&B 업계 최고 온·오프라인 플랫폼이 만나 2200만 해피포인트 고객에게 최고의 맞춤형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섹타나인은 양사가 공동 개발 및 고도화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자사의 AI, 클라우드, 물류 생태계 플랫폼인 ‘카카오 i 라스’를 비롯해 다양한 인프라 기술과 노하우를 섹타나인의 디지털마케팅 플랫폼에 제공하게 된다.
또 섹타나인이 보유한 IP 콘텐츠와 ‘카카오 i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플랫폼(PaaS)을 결합해 NFT 및 메타버스 비즈니스에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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