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가 신규 창업자들을 위한 인테리어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28일부터 진행한 이번 프로모션은 10평 이상 규모의 매장을 개설하는 누구나 지원 받을 수 있다.
요거프레소는 지난해 중소기업벤처사업부에서 주최한 ‘가맹점 인테리어 공사 공정화를 위한 상생협약’ MOU 체결을 통해 가맹점과 인테리어 업체 간 거래 구조를 단순화시키고, 인테리어 공사가 적절하게 이루어지도록 적극 관리 및 감독하는 한편, 인테리어 비용 부담을 본사가 나서 가맹점과 나누기로 협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최근 ‘NEW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를 론칭하고 신규 창업자들의 실질적인 인테리어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데 집중하고 있다. 요거프레소의 새로운 인테리어는 화이트 계열의 톤앤톤 색감과 군더더기 없는 마감소재, 미니멀리즘 특유의 심플한 인테리어로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하고 오직 필요한 것만 담아, 창업 비용 중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인테리어 비용을 축소시켰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요거프레소는 소자본 창업자 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창업 예정자에게 투명한 정보만을 제공하고,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물품 비용인 로열티, 가맹비, 교육비, 물품보증금 등을 전액 면제하는 지원책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외식사업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들을 위해 ‘실무 중심’의 가맹 교육을 실시해 단기간에 카페 운영 시스템을 익히도록 돕고 있으며, 교육 후반 직영점에서 대면 교육을 실시해 창업자들이 실제 매장 운영 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미리 체험하고 신규 매장의 초기 안정화를 지원한다.
본사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며 주춤했던 카페 창업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요거프레소의 손을 잡아준 예비 가맹점주님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오래도록 함께 걸어나가는 본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요거프레소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이라는 메인 메뉴를 중심으로 올해로 16년째 운영중인 국내 토종 장수 카페 프랜차이즈이다. 요거프레소의 창업 및 다양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