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포스트(대표 김계원)는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증빙 협업툴에 차량운행일지 관리기능을 서비스한다고 20일 밝혔다.
유니포스트 전자증빙 협업툴은 기업에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경비, 휴가, 결재, 근로계약 등 사내업무와 계약관리, 세금계산서 등 사외업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증빙 관련 업무처리를 하나의 툴에서 통합하고, 연결하고, 공유해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 협업툴이다.
업무용 차량을 보유한 법인은 법인세 절감을 위해 차량별 운행기록부를 작성해 보관해야 한다.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매월 수작업으로 작성해 보관하고 있다.
이에 유니포스트는 차량 정보를 기반으로 차량별 운전자, 행선지, 주행거리, 운행목적 등 주요사항을 등록하고 국세청에서 고시한 ‘업무용 승용차 운행기록부’를 자동으로 생성·제출할 수 있도록 전자증빙 협업툴에 기능을 추가했다.
차량운행일지 관리 서비스는 ▲차량 마스터 정보관리 ▲차량별 사용자관리 ▲운행일지 건별·월별 작성 ▲운행일지 전자결재 문서생성 ▲운행기록부 자동생성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김계원 유니포스트 대표는 “이번 차량운행일지 관리기능 추가는 단순, 반복적 수작업을 많이 하는 중소기업에게 또 하나의 증빙 관련 업무 처리를 자동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중소기업에 더 나은 올인원 전자증빙 협업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