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가 25일 제3회 연례 Works With 컨퍼런스의 기조 연설과 의제를 발표했다.
이번 가상 컨퍼런스는 오는 9월 13~15일(미국 현지 시간 기준)에 열릴 예정이며 등록은 무료이다. Works With는 효과적인 연결 장치를 개발하는 기술을 구축하고, 보다 통합된 무선 경험을 향한 길을 선도하는 기술 브랜드, 기기 제조사, 단체, 설계자, 그리고 무선 표준 및 관련 생태계 참여사들을 총망라하는 개발자 컨퍼런스다.
이번 컨퍼런스 개최와 관련해 실리콘랩스의 매트 존슨 사장 겸 CEO는 "Works With는 엔지니어와 개발자를 위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교육 행사로서, 스마트 연결 장치의 개발을 간소화 및 가속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실리콘랩스는 원활하게 작동하는 무선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가 혁신과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며 "특히, 우리 모두가 새로운 Matter 표준을 준비하고 IoT 업계가 머신 러닝과 같은 혁신적 기술을 수용하면서 업계의 다양한 리더들로부터 배우고 개발자들 간에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는 점에 대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Works With 행사는 올 하반기에 공표될 예정인 새로운 Matter 표준과 같이 사물 인터넷(IoT)의 미래를 주도하는 트렌드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다. 실리콘랩스는 개발자와 엔지니어가 보다 통합된 IoT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 배포 및 연결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행사 참석자들은 Matter에 대한 논의 외에도 아마존, 구글, 삼성을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로부터 최신 IoT 기술 동향과 함께, 가정용이나 산업용, 상업용 등 어떠한 환경에서든 강력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을 설계, 구축 및 출시하는 방법에 대해 듣고 배울 수 있다.
Works With는 75개 이상의 기술 세션과 10개의 실습 워크숍으로 구성되며 ABI 리서치, 아마존, 에지 임펄스, 구글, 쿠델스키 IoT, mioty 얼라이언스, MYSHERA, OMDIA, Oxit, 슈나이더 일렉트릭, SensiML, 타이고 에너지, Wi-SUN 얼라이언스의 임원진을 포함한 150명 이상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Works With 2022는 참가비 없이 무료로 온라인 상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 등록은 Works With 등록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