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쿠텐, 2년 연속 한국소비자선호도1위 브랜드대상 수상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텐동 소자본창업 전문 브랜드 고쿠텐은 스포츠서울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소비자선호도1위 브랜드대상’에서 텐동 프랜차이즈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고쿠텐은 다양한 일본식 튀김덮밥 ‘텐동’을 내세워 차별화를 꾀한 곳으로, ‘카레텐동’, ‘한치텐동’과 같은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코로나 시기에도 높은 매출을 달성하면서 지속적으로 가맹 사업을 확장하여 2년 만에 32호점 오픈하는 저력을 보이며 2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차지했다는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고쿠텐은 매장 평균 마진율 35% 이상 달성이 가능한 업종으로, 낮은 원재료비와 빠른 회전율, 빠른 창업비용 회수가 안정적인 수익의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본사의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 및 전문 컨설팅과 매장관리를 통해 기존 가맹점주와 예비 창업자 모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상생 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