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미 디자이너는 미국 뉴욕타임즈 3일(현지시간)자 스타일 섹션의 커버 기사에 등장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종이 신문으로 발행된 해당 기사는 ‘한국 남성복의 어머니가 한류를 타다(The Mother of South Korean Men’s Wear Rides the K-Wave)’ 라는 제목의 기사로 한층 깊이 있는 우영미 디자이너로의 삶과 포부까지 심도 있게 다뤘다.
뉴욕타임즈의 기자는 스타일리스트와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의 콘텐츠 에디터의 인터뷰를 인용하여 디자이너 우영미와 그녀의 브랜드에 대한 세계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2002년에 국제적인 데뷔를 했을 때만 해도, 사람들은 우영미에게 전쟁으로 폐허가 된 나라는 명품 패션을 생산할 수 없다고 말했고, 그녀는 그들이 틀렸음을 증명해냈다”는 서문으로 시작하여 한국의 문화적 위상을 높이는데 있어서 우영미 디자이너의 기여와 역할, 현재의 현상들을 열거하고, “미래의 한국 디자이너들이 올 수 있는 길을 잘 닦아 놓았다.”며 미래에도 끝나지 않을 그녀의 기여도를 강조하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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