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랩스, NFT 디지털아트 활용한 공간 콘텐츠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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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랩스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NFT 아트 마켓 플레이스 세번째 공간과 협업, NFT 디지털아트를 활용한 공간 콘텐츠를 전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크밸리,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아이파크몰, 랩스타워의 미디어월 등 HDC그룹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다. 16명의 작가와 손잡고 총 52점의 작품을 테마별로 큐레이션해 29일부터 3개월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작품 전시 후 나오는 QR코드 촬영 시 해당 작품을 보유한 클립드롭스와 세번째 공간의 온라인 갤러리로 전환돼 관람객의 작품별 취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이밖에도 전시 장소의 복합문화공간에서 힐링하는 모습을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와 오크밸리 리조트 숙박권 및 HDC랩스의 프리미엄 얼굴인식 도어락 IDL-400R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관람객의 호응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HDC랩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향후 공동주택에 설치하는 대형 월패드에 클립 드롭스, 세번째 공간 등 NFT 마켓 플레이스 파트너가 제공하는 디지털아트를 날씨 및 개인 취향에 맞춰 큐레이션해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월패드를 단순 제어용 디바이스에서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한다.

김성은 HDC랩스 대표는 “엔데믹 이후의 정서적&신체적 힐링과 함께 일상에서 즐기는 전시 문화 조성을 위해 NFT 디지털아트를 활용한 공간 콘텐츠 전시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공간 컨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