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는 12일 프레시 매니저 신규 유니폼을 공개했다. 새 유니폼은 현장 테스트를 거쳐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것으로, 실용성과 활동성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hy는 유니폼 제작에 있어 일상복과 경계를 줄이는데 집중했다. 실제, 넥타이, 옷깃 등 유니폼을 연상시키는 디자인 포인트를 최대한 배제했다. 평상복과 매치하면 자유로운 스타일로 일상생활과 전달 활동이 가능해 환복의 번거로움은 줄어든다.
디자인은 나뭇잎을 형상화한 ‘리프커브라인(Leaf Curve line)’을 적용했다. 온라인몰 ‘프레딧’과 연계해 신선과 친환경이란 핵심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기능성 소재도 적용했다. 동복 아우터에는 ‘Cell솜’을 사용해 보온성을 높이고 경량화를 구현했다. 우의는 내수압 1만mm 발수가공한 나일론을 사용했다. 현장 의견을 반영해 사계절 착용 가능한 조끼도 처음 제작했다. 동절기 전용 모자와 크로스백도 새롭게 지급한다.
신규 유니폼은 다음달 동절기 복장(아우터, 티셔츠, 베스트, 모자)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hy는 배송경쟁력 강화를 위해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 신선라스트마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신형 냉장 전동카트 ‘코코 3.0’ 2000대 보급을 완료했다. 1170억 원을 투자한 논산 물류센터는 공정도 30%를 넘었다. 신규 유니폼 지급에도 약 30억 원 가량 투입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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