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교육전문기업 이디아이에프홀딩스(대표 앤드류길)는 겨울방학을 맞아 국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STEM 캠프인 디캠프(D.CAMPS)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STEM은 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Mathematics(수학) 분야의 융합교육과정으로 미래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미국에서 시작돼 전세계로 확장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디캠프는 글로벌교육전문기업 이디아이에프홀딩스가 하버드 교육대학원과 공동개발한 STEM Camp 프로그램으로, 대원교육그룹의 영재교육 노하우를 반영해 만들어졌다. 현재 서울대학교, 예일대학교, 컬럼비아대학교,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동경대학교 출신의 교육 및 공학 과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자문 및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디캠프는 영어소통에 자신감을 갖고 몰입할 수 있도록 참여형 토론과 자기주도 문제 해결과정을 담은 커리큘럼이다. 초등1~3학년 대상으로는 ‘Interstellar Explorer 새로운 지구를 찾아라’ 프로그램과 ‘Coding & Robotics’ 프로그램인 CTEB(Coder, Thinker, Explorer & Builder)를 운영하며, 초등 4~6학년 대상으로는 ‘Interstellar Astronaut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프로그램과 ‘SYWD(So You Want to be a Doctor?)’라는 주제로 Medical Science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한다.
이디아이에프홀딩스 관계자는 “D.Camps에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재참여의사를 보여, 캠프커리큘럼을 확장하고 캠프 장소를 추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통학형으로 진행되는 이번 디캠프는 2023년 1월9일부터 서울대학교와 대원국제중에서 1주씩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각 120명이다. 교육시간은 오전 9시~오후 2시 30분이며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2022년 11월 중 영어 STEM D.Camps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본부로 문의하고 신청하면 된다. 특별히 이번 겨울에는 미국 보스턴 소재 하버드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캠프에도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앤드류길 이디아이에프홀딩스 대표는 “지난 여름부터 디캠프의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보다 강렬하고 집중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기 위해 1주과정으로 압축 진행했으며, 시간과 비용은 절약되고 내용과 구성은 보다 업그레이드된 STEM 캠프가 국내 초등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경험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참여 학생들에게 이번 캠프가 좋은 추억과 미래 가치관 형성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