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브랜드 심퉁즉떡이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8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가맹비와 교육비를 포함해 로열티, 인테리어 마진, 재가맹비, 감리비, 식자재 배송비, 물류보증금까지 8가지 항목에 대한 비용을 면제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경우 창업 시 가맹비나 교육비는 필수인데 심퉁즉떡은 신규 창업 매장들의 초기 운영 안정성을 높이는 것에 주력하기로 방침을 정해 과감하게 가맹비와 교육비 등 8가지 항목 비용 면제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특히 신규 가맹점 창업 시 가장 많은 비용이 소요될 수 있는 인테리어는 최소한의 비용이 들어갈 수 있도록 창업자 직접 시공이 가능하게 했다. 집기나 비품 등도 각 매장의 규모나 운영 상황 등에 맞게 필요한 만큼만 구입하도록 자율에 맡겼다.
심퉁즉떡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인 점을 감안해 가맹비와 교육비 등 8가지 항목에 대한 비용 면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인테리어나 집기, 비품 구성 또한 유동적으로 이뤄지면서 초기 창업 비용 부담이나 리스크 걱정이 줄어들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심퉁즉떡은 자체 생산을 통한 비법 소스를 구성해 맛의 차별화를 선보이고 있으며, 짜장, 카레, 페페로니, 탕수육, 미트볼 등 다양한 토핑이 어우러진 특색 있는 메뉴를 마련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