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의 본사 아이더스코리아는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와 온라인 간편식 제품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윤성환 아이더스코리아 고문과 허경환 프레시지 대외협력 총괄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편식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력, 공동 개발 제품에 대한 유통채널 확대, 상품 판매를 위한 온라인 홍보·마케팅 등 간편식 사업과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 구축을 약속했다.
푸라닭 치킨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간편식 메뉴 개발에 필요한 레시피와 연구 개발 노하우 등 자체 기술력을 제공하고, 프레시지는 상품개발부터 자사 온라인 유통 채널을 활용한 판매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푸라닭 치킨과 프레시지는 업무협약과 함께 양사의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은 푸라닭 닭가슴살 함박스테이크 3종과 푸라닭 볶음밥 4종, 푸라닭 소스 통 닭가슴살 4종, 푸라닭 닭다리살 스테이크 4종, 푸라닭 통 닭다리구이 3종, 푸라닭 닭가슴살 미트볼 4종 총 6품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각 메뉴별로 최대 4종까지 출시되어 소비자의 기호와 취향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 제품들은 허닭의 자사몰인 허닭몰을 비롯해 주요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이더스코리아 관계자는 “프레시지와의 MOU 체결을 통해 푸라닭 치킨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양사 기술력과 노하우의 집약체인 이번 신제품이 소비자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아 두 기업 모두 동반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업계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시도를 통해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면모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