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를 운영하는 명륜당은 이종근 회장이 지난 17일 임직원 및 가맹점주들과 함께 원주지역 저소득층을 위한 기부와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명륜당은 원주시 김태훈 부시장과 원주사회복지협의회 지은희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층을 위한 지역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하고, 원주시 정지마을 일대 에너지빈곤층을 위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연탄 나눔 봉사에는 이종근 회장과 임직원을 비롯하여 전속모델 배우 조현, 명륜진사갈비 강원지역 가맹점주 30여명이 함께하며 명륜당이 준비한 연탄 5800여장과 핫팩을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명륜당은 지난 2021년을 시작으로 3년째 꾸준히 연탄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임직원 뿐만 아닌 가맹점주도 함께하며 가맹본사와 가맹점의 끈끈한 연대를 보여줬다. 명륜진사갈비 강원홍천점 김영지대표, 동해평릉점 여진희대표, 원주기업도시점 양창환대표, 원주단관점 장하봉대표, 원주단구점 이주민대표, 원주무실점 이상귀대표, 원주문막점 길상호대표, 원주우산점 허만율대표, 원주태장점 홍성우대표, 철원와수리점 한상미대표가 함께하며 명륜진사갈비 강원지역 10개 가맹점이 동참했다.
또한 5년째 명륜진사갈비 전속모델로 활약 중인 배우 조현은 연탄봉사뿐만 아니라 명륜당이 진행하는 봉사활동마다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명륜당 관계자는 “아직도 추운 겨울에 연탄 몇 장을 아껴가면서 따듯한 봄이 오길 기다리는 분들이 많다는 소식을 듣고 그 분들이 조금이나마 따듯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가맹본사와 가맹점주님들이 한 뜻으로 모여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며 “바쁜 시간을 쪼개어 흔쾌히 동참해주신 점주님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원주지역을 시작으로 가맹본사와 가맹점주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전국적으로 확대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