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2022년 3조8561억 원의 매출과 6774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각각 전년 대비 5.2%, 5.8%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는 매출 9802억 원, 영업이익 1637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 17.5% 증가했다.
지난해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혁신 제품 판매에 힘입어 전년 대비 1.4% 증가한 2조2770억 원을 기록했다.
2022년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은 1조401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4% 증가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법인은 매출 1조916억 원을 기록, 최초로 1조 원을 돌파했다. 미국 법인의 매출은 1998억 원으로, 전년 대비 17.8% 증가했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는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2 등의 혁신 신제품들로 견조한 경영실적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경쟁력 확보에 최우선적으로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스마트 매트리스를 필두로 한 슬립 &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가 또 하나의 견고한 매출 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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