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포키’서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생중계

스포키 출시 5개월만에 누적 고객 830만명…WBC 중계로 1000만명 돌파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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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의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을 생중계한다.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스포키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U+3.0 플랫폼 사업 전략 일환으로 스포츠 팬들과 디지털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선보인 스포츠 커뮤니티 서비스다. 야구, 축구, 농구, 골프, 배구, 당구, 볼링, 낚시 등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스포키에 ‘2023 WBC’를 신설하고 47개 전경기를 생중계한다. WBC는 지난해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이어 스포키가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두 번째 국제 스포츠 대회다.

스포키는 2월 말 기준 누적 이용자 수 830만 명을 기록, 12월 말 기준 520만명 대비 60% 증가했다. 특히 카타르 월드컵 중계 서비스 제공 기간에 방문 고객이 300만명에 달한 것을 고려하면 이번 WBC 중계 이후 누적 이용 고객이 10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