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청 직원들이 비플식권의 모바일 식대 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해 점심 식권을 구매하고 있다. / 사진=비즈플레이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는 모바일 전자식권 서비스 ‘비플식권’을 전라북도청 구내식당에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비플식권은 카페, 베이커리, 편의점, 회사 주변 맛집 등 장소와 메뉴 제약 없이 전국 76만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업용 모바일 식권 서비스다. 이번 전라북도청 구내식당에 구축한 비플식권은 구내식당 전용 모바일 식권 서비스로, 청사 내 구내식당과 CU 편의점을 이용할 수 있다.
전라북도청 구내식당은 직원들의 자립 상조회인 전라북도청 상록회에서 운영하고 있다. 직원들은 매월 ‘상록회 포인트’라는 복지포인트를 지급받아 사원증을 활용해 구내식당을 이용해 왔다. 전라북도청은 상록회 포인트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비플식권을 도입했다.
최근에는 CU 편의점 운영사인 BGF리테일과 도내 우수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협력하면서 구내 매점 운영사업자로 CU 편의점이 선정됐는데, 이에 따라 편의점에서도 상록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비플식권 도입 후 직원들은 사원증을 챙길 필요 없이 비플식권 앱으로 구내식당과 CU 편의점을 이용하고, 잔여 포인트와 이용 내역을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상록회 포인트 관리자의 업무도 자동화됐다. 비플식권의 자동 정산 서비스를 통해 포인트 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정산업무도 수월해졌다.
김민재 전라북도청 상록회 사무총장은 “비플식권 도입으로 직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며 “식당뿐 아니라 도청 내 CU 편의점에서 이용이 가능한 점이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전라북도청 구내식당에 제공한 비플식권은 직원 전용 구내식당이나 구내 매점을 운영하는 기업을 위한 모바일 식권 서비스”라며 “비플식권은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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