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챌린지 참가자 8만8000명…챌린지 목표 달성 참가자 3800명, 누적 걸음 수 78억 보 기록
넛지헬스케어는 캐시워크의 B2B·B2G 플랫폼 ‘팀워크(TeamWalk)’에서 스포츠주간을 기념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진행한 ‘국민체력 100과 다시걸어봄’ 챌린지가 총 참가자 수 8만8000명, 누적 걸음 수 78억 보를 기록하며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민체력 100과 다시걸어봄’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스포츠 활동에 활력을 더해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넛지헬스케어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함께 기획한 챌린지다. 이번 챌린지는 올해로 61회를 맞이한 스포츠주간(매년 4월 마지막 주)을 기념해 캐시워크에서 4월 17일(월)에서 4월 30일(일)까지 약 2주 간 총 3가지 챌린지로 운영됐다.
이번 챌린지에서는 올림픽공원 5경(▲평화의광장 ▲장미광장 ▲엄지손가락 ▲나홀로나무 ▲몽촌정)을 방문하여 스탬프를 획득하는 스탬프 챌린지 외에도 4월23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현장 행사에서 스탬프를 획득하여 각각 선착순과 추첨으로 보상에 응모할 수 있는 스페셜 챌린지와 BIG 챌린지를 진행해 행사 참여율을 높였다.
챌린지 기간 스탬프 5개 중 1개 이상을 획득하며 목표 달성에 대한 보상을 수령한 참가자는 총 3800명으로, 총 누적 걸음 수는 78억 보를 돌파했다. 23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스탬프 챌린지는 시작 1분 만에 현장에 있던 200명 이상의 인원이 동시 접속해 보상을 가져가는 등 약 4시간 만에 선착순 보상이 모두 소진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나승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일상 속 건강관리에 기여하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캐시워크 사용자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참여하고 즐겁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챌린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는 “캐시워크의 팀워크를 활용하여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참가자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 이후 진행된 스포츠주간의 오프라인 행사가 많은 관심과 함께 잘 마무리되었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