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유통 대기업들의 자기자본이익률(ROE)이 낮은 수준에 머물며 자본 효율 한계가 드러나고 있다. 오프라인 중심 사업 구조 속에서 고정비 부담과 대규모 투자 여파가 이어지면서다.자기자본이익률(ROE)은 기업이 보유한 자본으로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익을 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다. ROE가 낮을…
B2B 전문 물류 플랫폼 기업 로지스팟은 실시간 데이터와 지능형 배차 엔진을 결합한 자사 핵심 모듈 ‘스마트 관제(Real-time Control)’를 공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스마트 관제’는 현장에 나간 이동 자원(인력 및 차량)의 위치와 업무 상태를 단일 화면에서 파악하고, 돌발 변수…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식사의 일상화가 맞물리며 배달 플랫폼들이 ‘혼밥’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 국내 가구 구조 변화로 1인 가구 비중이 빠르게 확대되자, 쿠팡이츠와 배달의민족 등 주요 플랫폼들은 1인분 주문과 단건 배달에 특화한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22일 데이터뉴스가 국가데이터처의 자료를 분…
질병관리청 조사 결과, 우리나라 성인 4명 중 1명은 하루 한 끼 이상을 배달·포장 음식으로 해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뉴스가 질병관리청의 ‘우리나라 성인의 식생활 현황’ 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하루 한 끼 이상을 배달·포장 음식으로 섭취하는 성인 비중은 2016년 18.3%에서 2020년 21.…
호텔신라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143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설 선물세트는 명절 스테디셀러인 한우, 수산, 건강식품을 비롯해 ‘스페셜 와인세트’, ‘신라 기프트베어 키링’ 등 신규 상품을 더했다.명절 선물의 대표 상품인 한우는 호텔신라의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다양한 산지와…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판으로 ‘투유 저당’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투유 저당은 당 함량을 방울토마토 4알 분량으로 설계했다. 섭취 당은 2g으로 시중 판매되는 초콜릿의 평균 당 함량 보다 80% 이상 낮은 수준이다.오리온은 헬시플레저, 저속 노화 등 건강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밸런타인…
차우철 롯데마트·슈퍼 대표가 수익성 회복과 경쟁력 재건의 과제를 안고 경영 전면에 나섰다. 대형마트 업황 부진이 길어진 가운데, 롯데마트·슈퍼 사업은 구조적 체질 개선이 요구되는 상황이다.16일 데이터뉴스가 롯데마트·슈퍼 부문의 실적을 분석한 결과,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5.6%…
백미당은 브랜드 출시 이후 처음으로 과일맛 소프트 아이스크림인 ‘딸기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겨울 시즌 한정으로 판매된다.‘딸기 아이스크림’은 유기농 우유 아이스크림과 딸기 원료를 더해 동결건조 딸기를 뿌려 마무리했다.이와 함께 ▲딸기 크림 라떼 ▲딸기 디저트…
농심은 스낵 신제품 ‘바삭츄리 고튀’를 오는 22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농심 바삭츄리 고튀는 수제버거 전문점 등에서 맛볼 수 있던 고구마 프라이즈를 스낵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 제품명 ‘고튀’는 ‘고구마튀김 모양 스낵’의 줄임말이다.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이름처럼 페스…
아이파크몰 용산점이 쇼핑 기능을 넘어 체험 콘텐츠를 강화하며 4년 연속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15일 데이터뉴스가 HDC아이파크몰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의 지난해 매출은 약 65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9.9% 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매출은 2021년 3524억 원에…
스넥은 자사 AI 응용 솔루션 플랫폼 ‘스넥Ai’의 유료 서비스를 지난 8일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스넥Ai는 AI 응용 서비스로, 검색 데이터, 뉴스, SNS, 인플루언서 활동 정보를 AI가 자동으로 결합·해석해 의사결정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한다. 마케팅·홍보·정책 분석 등 다양한 실무 환경에…
이탈리아 하이 주얼리 브랜드 다미아니(Damiani)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까사 다미아니 청담(Casa Damiani Cheongdam)’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까사 다미아니 청담은 브랜드의 미학과 가치를 하나의 공간 안에 유기적으로 풀어냈다. 고객은 이곳에서 단…
메타엠은 2026년도를 AICC 사업 원년의 해라고 선언하며, AICC 사업의 본격적 확장과 성장을 이루는 해가 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메타엠은 최근 20여개 이상의 AICC(AI Contact Center)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상담 후처리 시간 20% 단축 및 채팅상담 물량 30% 이상 감소 등을 통해 AICC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