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육아용품 브랜드 마더케이는 피카비와 함께 콜라보 클래스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5월 31일 진행된 클래스는 마더케이 서포터즈 육아맘 20명 및 마더케이와 피카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된 2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두 세션에 걸쳐 ‘아이는 성장하고, 부모는 행복해지는 우리 가족 놀이시간’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강연은 피카비 서비스를 제공 중인 올디너리매직의 허청아 대표가 피카비 교구와 마더케이 제품을 활용해 아이 발달에 맞는 맞춤 놀이를 제안하고, 이를 통해 가족의 행복한 시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마더케이 지퍼백, 세탁망 등을 활용한 촉감, 신체 놀이 등 다양한 놀이 방법 등을 소개하는 시간은 참가자들에게 큰 흥미를 이끌어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클래스 참가자에게는 놀이 방법으로 소개된 마더케이와 피카비 제품이 각 선물로 제공됐다.
마더케이 관계자는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육아맘들에게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리뷰 기회뿐만 아니라, 육아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러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출산 ·육아용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를 넘어 초보 부모들에게 육아 멘토로 자리 매김 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피카비는 마더케이 공식 온라인몰(이하 ‘마더케이몰’) 입점을 앞두고 있어, 곧 마더케이몰에서도 피카비에서 개발하고 연구한 플레이키트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