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환경·에너지 분야 글로벌 정책 변화와 최신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에너지 정책특강 시리즈’를 마련해 첫 번째 특강을 오는 7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강 시리즈의 첫 연사로 ‘Total Transition: The Human Side of the Renewable Energy Revolution’의 공동저자이자 미국 국제전략문제연구소(CSIS, Center for Strategic and International Studies)의 샌딥 파이(Sandeep Pai) 박사가 나선다.
샌딥 파이 박사는 ‘Global Coal Phase-out and Just Transition’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화석연료 감축에 따른 인도 석탄산업의 사회경제적 영향을 비롯해 여러 나라의 정치사회적 대응을 다루고 정의로운 전환(Just Transition)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에너지 정책특강 시리즈’는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하반기에는 9월과 11월에 각각 에너지 전환을 위한 수소경제, 탄소 제거를 위한 에너지 기술혁신 분야의 해외전문가를 초빙해 정책논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유종일 대학원장은 “금번 정책특강 시리즈를 통해 대학의 교수, 학생뿐만 아니라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정책을 마련하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정책논의를 주도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가 방법 및 상세 내용은 KDI 국제정책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