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3월 말 선보인 제로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가 매월 600만 캔(355mL 환산 기준) 이상 판매됐다고 20일 밝혔다.
탐스제로는 1978년 출시된 과즙탄산음료 '탐스'를 리브랜딩(Re-branding)한 제품으로, 브랜드명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최근 탄산음료 트렌드에 맞춰 대폭 바꿨다.
탐스제로는 제로칼로리 제품이다. 기존에 있던 오렌지, 레몬, 파인애플의 단일한 과일향은 그대로 선보이고 사과키위, 청포도석류, 복숭아패션후르츠 등 3가지 혼합과일향을 더해 총 6가지로 늘었다.
44년만에 새롭게 변신한 탐스는 지난해 3월 말 출시 이후 올해 5월까지 월 평균 615만 캔, 14개월 누적 판매량 기준 약 8600만 캔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는 1978년 제품 출시에 앞서 사내 공모를 통해 '탐스럽다'라는 우리말에서 착안해 제품명을 탐스로 하고 '탐스러운 과일의 맛'이라는 콘셉트를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웠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탐스제로는 칼로리 부담없이 달콤상큼한 맛에 6가지 제품으로 다양하게 골라 마실 수 있는 재미까지 더해 과일향 탄산음료시장에서 주목받는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젊은층에게 새로움과 신선함을 중장년층에게는 추억과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브랜드인 탐스를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대표 과일향 탄산음료 브랜드로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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