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알지는 지난 16일 티맥스커머스, 지앤비패럴랙스교육과 차세대 생각열기 통합 학습 플랫폼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사진=티맥스알지
슈퍼앱 기반의 교육×지식 플랫폼 전문기업 티맥스알지가 상거래 플랫폼, 학원 프랜차이즈와 손잡고 교육 플랫폼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티맥스알지(대표 최성기)는 티맥스커머스(대표 곽태우), 지앤비패럴랙스교육(대표 원종호)과 차세대 생각열기 통합 학습 플랫폼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앤비패럴랙스 교육은 세계 3대 천재학습법에 기반한 사유하고 질문하는 교육방식을 ‘생각열기 학습법’으로 시스템화해 특허를 획득했다. 생각열기 학습법은 받아들인 지식을 다른 관점으로 재해석해 사유와 질문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교육을 추구한다. 지앤비패럴랙스 교육은 이번 통합 교육 플랫폼을 티맥스알지와 공동 기획하고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디지털앱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티맥스알지는 지앤비패럴랙스교육 고유의 생각열기 교육 시스템과 양질의 콘텐츠를 온라인 플랫폼에 다채롭게 적용하기 위한 모든 기술력을 갖췄다. 인공지능(AI), 메타버스, 오피스 협업도구, 데이터베이스 등 티맥스 그룹사가 보유한 자체 기술을 적용해 생각열기 통합 교육 플랫폼을 슈퍼앱 기반으로 구축하고 디지털앱북도 개발할 계획이다.
티맥스커머스는 슈퍼앱 기반 가맹점 관리 시스템 개발로 생각열기 학습 플랫폼을 사용하게 될 전국 가맹점을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맡았다. 또 티맥스 슈퍼앱 기반의 마켓 서비스로 유통을 지원하고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3사는 통합 교육 플랫폼 구축 외에도 사업영역과 유통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사업 모델 개발에도 힘을 모을 전망이며, 지앤비패럴랙스교육의 글로벌 진출과 유통을 함께 도모하겠다는 장기적 계획에도 뜻을 모았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