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는 비락식혜가 1분기 기준 누적 판매량 19억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출시 30주년을 맞은 비락식혜는 팔도가 1993년 선보인 전통 음료다. 국내산 멥쌀과 엿기름을 주원료로 11시간에 이르는 제조공정을 통해 만들어진다.
용량 세분화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판매량 상승을 견인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팔도는 지난해부터 자체 캐릭터 '비락이'와 '밥알이'를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비밥스쿨'을 제작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hy와 협업해 비락식혜를 활용한 밀키트도 출시했다.
최근 판매량 역시 증가 추세다. 올해 상반기에 전년 대비 약 21% 증가한 5000만 개가 팔렸다.
윤종혁 팔도 마케팅 담당은 “출시 30주년을 맞은 비락식혜는 전통음료라는 본연의 콘셉트를 넘어 국민음료로 자리 잡은 대한민국 대표 음료 브랜드다”며, “30년간 많은 사랑을 주신 고객님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구매 이벤트로 다양한 경품을 준비한 만큼,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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