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 3사와 손잡고 신제품 13종 선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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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 3사와 손잡고 신제품 13종 선출시

▲신세계 유통 3사 선출시 대상 신제풍 /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납작교자, 햇반 컵반, 떡볶이, 등 신제품 13종을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에 우선적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파트너십을 맺은 후 첫 행보로, 해당 제품들은 이마트, SSG닷컴, G마켓, 그리고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2개월간 선출시 판매 후 타 유통채널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HMR 카테고리로는 우선 ‘비비고 납작교자’ 3종을 선보인다. 비비고 납작교자는 오리지널, 매콤, 갈비 세 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또 8년 연속 복합밥 시장 1위의 ‘햇반 컵반’ 2종(매콤한 닭갈비 치즈밥·아삭한 열무비빔밥)을 냉장 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K-Street Food) 전략 제품들도 판매된다. ‘비비고 떡볶이’ 3종(오리지널·매운맛·치즈맛)과 ‘비비고 붕어빵’이 있다.

‘환경을 생각한 햇반’도 선보인다. 용기에 식물 유래 포장재인 ‘바이오 서큘러(Bio-circular) 폴리프로필렌(PP)’을 25% 적용해 기존 용기 대비 탄소 발생량을 17% 저감할 수 있다. 바이오 서큘러 PP는 글로벌 지속가능 인증인 ‘ISCC PLUS’를 받은 소재다. 

CJ제일제당은 신세계 유통 3사와 공동 개발하는 혁신 제품도 올해 안에 선보일 계획이다. 주요 HMR 제품인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 제품을 중심으로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신제품을 기획 중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CJ제일제당 신제품 선출시를 기념해 신세계 유통 플랫폼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에서는 오는 8월 30일까지 연수·목동·은평·왕십리 등 10개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G마켓은 이달 18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제품 론칭쇼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파트너십의 첫 결실로서 만두, 햇반 등 핵심 신제품을 신세계 플랫폼에 선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 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춘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