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펀블(대표 조찬식)은 자사의 조각투자 자산을 키움증권의 대표 MTS 서비스인 ‘영웅문S#’에서 조회할 수 있는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키움증권은 통합자산관리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2021년 12월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 작년 8월 새롭게 서비스한 영웅문S#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키움증권의 영웅문 S#은 증권거래는 물론 사용자의 투자 성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증권거래 앱이다.
펀블 회원이면서 조각투자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회원은 키움증권의 ‘영웅문 S#’의 서비스를 통해 자산 추이, 수익률, 공모현황, 거래내역, 보유 상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자산은 키움증권 측에서 마이데이터를 통해 연결된 금융자산과 동일한 위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펀블은 고가의 랜드마크 부동산에 5000원부터 투자하고 거래할 수 있는 ST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금융위원회에서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지정했으며, 지난해 8월 서비스를 오픈해 잠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과 부산 해운대 엘시티의 레지던스 각 1개 유닛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자산을 토큰증권으로 발행해 펀블 토큰증권 거래 플랫폼을 통해 유통시키고 있다. 이 중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1호은 지난 4월 성공적으로 매각을 진행해 연 10.6%의 누적 수익률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했다.
조찬식 펀블 대표는 “토큰증권에 대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키움증권의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부동산 투자 현황을 쉽게 확인해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키움증권과의 보다 다양한 협업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폭 넓은 혜택을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