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네이버와 제휴…디지털 전환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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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네이버 제휴 통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

▲지난 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네이버 1784 사옥에서 (왼쪽부터)이수현 네이버 책임리더, 한재영 네이버 사업개발센터 총괄,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 김보연 호텔신라 이커머스 팀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호텔신라


호텔신라가 네이버와 상호 서비스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나선다.

호텔신라는 네이버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인공지능(AI)·클라우드 기술 기반 호텔·면세 사업의 디지털 전환 ▲멤버십 제휴를 통한 온오프라인 고객 혜택 확장 ▲호텔·면세 서비스 사용자 편의 향상 등을 목표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호텔신라는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결합 혜택을 강화한다. 오는 18일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신라인터넷면세점 구매 시 결제 금액의 8%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 받게 된다. 

추가로 호텔신라는 호텔 및 면세점 온오프라인 사업장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연동해 고객 결제 편의성 증진을 도모한다고 설명했다.

네이버의 생성형 AI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에도 속도를 낸다.

네이버는 지난 8월 생성형 AI인 ‘하이퍼클로바X’와 이를 기반으로 한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X’, 생성형 AI 검색 ‘큐:(CUE:)’를 소개했다. 

호텔신라는 네이버의 생성형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호텔 및 면세 서비스 사업 혁신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기술 협약을 통해 호텔신라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고객 데이터의 효율적 활용을 통한 개인화 서비스 제공을 추진한다고 이 회사는 전했다.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은 “네이버와 AI 기술을 활용해 앞으로 사업 제휴 범위를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혜택을 위한 디지털 전환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재영 네이버 사업개발센터 총괄은 “호텔신라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멤버십, 여행, 페이, 쇼핑 등 차별화된 혜택으로 양 사 이용자의 멤버십 경험을 극대화하고, 서비스 편의성까지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용자 경험뿐 아니라 네이버의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파트너사의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협력해 양 사 비즈니스 시너지를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