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 ‘커티삭(Cutty Sark)’과 유통계약을 맺고 새롭게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서울 가로수길 에어드랍스페이스에서 커티삭의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연다.
100년이 된 위스키 브랜드 커티삭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MZ 세대에겐 재미요소를 제공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커티삭은 19세기에 건조된 범선 ‘커티삭’을 모티브로, 1920년대 미국 금주법 시대에 탄생한 위스키이다.
커티삭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커티삭의 배경이 된 범선을 형상화한 포토존 ▲선원으로 분장한 연극배우들과 함께하는 미션수행존 ▲커티삭 굿즈를 만날 수 있는 기프트존 ▲’2023년 아시아베스트 바 50’에 선정된 사우스사이드팔러와 함께 개발한 하이볼, 칵테일 시음존 ▲커티삭 23년산 전시존 등 5개층 10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커티삭 팝업스토어는 사전 예약 및 현장 방문이 가능하며, 평일 16시부터 22시까지 주말 13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된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2024년에 100주년을 맞이하는 하이트진로가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커티삭을 출시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커티삭 출시를 시작으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글로벌 주류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는데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커티삭 오리지널은 알코올 도수 40도의 블렌디드 위스키이다. 맛과 향이 신선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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