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아워랩, 온라인 마케팅 지원하는 '마켓톡' 출시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원아워랩, 온라인 마케팅 지원하는 마켓톡 출시

▲사진=원아워랩


원아워랩은 지역 마트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켓톡'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선택과 집중의 서비스 체계화를 확보해 지역 마트 수익 향상을 견인한다는 목표다.

이 회사는 디지털 기술 활용이 부족한 지역 마트의 한계를 주목했다. 디지털 기술이 매출 등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나 기술력, 자본 부족으로 오프라인 방식만 고집하는 지역 마트 한계를 절감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 지식 부족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충분히 홍보하지 못해 고객 인지도를 떨어뜨리고 매출 감소로 이어지는 악순환도 문제로 꼽았다. 자본력 및 기술력 문제로 자체 경쟁력을 갖추기 어려운 지역 마트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마켓톡을 개발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마켓톡 설치 후 플랫폼을 포스에 연결하면 고객 리스트가 나타나 알림톡, 친구톡, 이벤트톡,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할 수 있다. 마켓톡의 핵심은 소비자들에게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할인정보 등을 빠르게 제공해 수요 효과를 확대하는 것이다.

여기에 이미지가 포함된 스마트 전단 제작 기능도 갖췄다. 제작, 발송 후에도 상시 내용 추가 및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 다양한 상품 이미지를 활용해 간편하게 제작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마켓톡 활용 시 마케팅 통계 분석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전단지 페이지 도달율, 상품 정보 페이지 도달율 등 구체적인 내용을 제공해  행사 및 상품별 고객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주요 서비스로 챗봇 기능, 구매 내역 기능, 전자영수증 기능도 갖췄다. 더불어 간단 고객센터 기능을 통해 매장 위치 및 영업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재고관리, 온라인 결제 및 상품 정보 등을 지원하는 온라인 스토어 운영도 가능하다.

원아워랩 관계자는 "기존 오프라인 마트의 마케팅 방식은 스팸 형식을 따르거나 정보의 불친절함이 있어 고객들의 불편과 불만을 야기한 것이 사실"이라며 "마켓톡의 경우 신뢰 가능한 플랫폼, 고퀄리티 이미지, 챗봇 서비스 등의 기술로 신뢰도 및 호감도를 높여 마케팅 매체의 도달률을 상당 수준 높인 것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