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인기…붕어빵·떡볶이 매출 1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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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인기…붕어빵·떡볶이 매출 10억 돌파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제품 /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K-Street Food)’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8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비비고 붕어빵’ 3종(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은 지난해 11월과 12월에 매달 10억 원 이상씩 팔렸다. CJ제일제당만의 프리믹스 기술로 살린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계절에 상관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출시 후 두 달 동안은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에서만 판매됐음에도 약 25만 개가 팔렸다. 뒤이어 출시한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도 출시 3개월 만에 매출 10억 원을 돌파했다.

해외에서도 성과를 높이고 있다.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의 첫 주자였던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지난해 6월부터 미국,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등 27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현지 에스닉 마켓(Ethnic market)과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지난해 11월에는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 ‘이지마트(EzyMart)’에 입점하는 등 판로를 넓혀가고 있다.

앞서 지난해 3월 일본에서 출시한 비비고 냉동김밥 3종(햄야채·불고기·김치치즈)은 출시 한 달 동안 20만 개 이상 판매됐다. 일본 대형마트 1위 업체 ‘이온(AEON)’ 등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약 2000개 점포에 입점돼 있다. 

니혼 TV의 프로그램 ‘ZIP’에서 냉동식품 리얼 리뷰 코너를 통해 비비고 냉동김밥이 소개되기도 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그룹장은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를 경험한 전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매출도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제품들로 해외시장에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는 CJ제일제당이 K-푸드를 육성하고 ‘글로벌 영토 확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선정한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 등 6대 전략 품목이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