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코보(TOCOBO), 립케어&선케어 카테고리 전년 대비 매출 7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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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코보(TOCOBO), 립케어&선케어 카테고리 전년 대비 매출 707.7%↑

▲사진=토코보


더마 코스메틱 비건 브랜드 토코보는 베스트 셀러인 ‘선케어’와 ‘립케어’ 라인의 2023년 연 매출이 전년 대비 707.7% 상승했다고 25일 밝혔다. 

토코보 ‘립케어’ 품목의 2023년 매출 성장률은 968.6%를 기록, ‘선케어’의 매출 성장률은 641.3%를 달성했다.

토코보는 론칭 1년 만인 2022년, 올리브영 입점을 시작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뷰티 컬리 등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브랜드 입지를 확보했으며, 2023년에는 탄탄해진 국내 실적을 발판으로 해외 접점을 빠르게 확대해가며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한편, 토코보 베스트 셀러 ‘비건 선케어’ 2종은 출시 2주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 다양한 채널에서 선케어 카테고리 상위권에 올랐다. ‘컬러 립밤’ 역시 MZ타겟을 겨냥한 제품력으로 올리브영,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채널에서 인기를 끌었다. 

특히, 2023년 7월에 출시한 ‘비타 글레이즈드 립 마스크’ 는 출시 직후부터 빠른 매출 성장세를 보였을 뿐만 아니라 시즌리스 베스트 아이템으로 단시간 내 자리 잡았다고 브랜드측은 전했다. 

토코보 브랜드 관계자는 “2023년은 이전보다 더욱 적극적인 국내외 마케팅을 통해 올리브영, 카카오톡 선물하기, 화해 등과 같이 브랜드 타겟과 적합한 국내 주요 채널에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함과 동시에 다양한 해외 시장에 단 시간 내 판로를 개척하는 데 성공, 큰 폭의 매출 확대까지 이끌어냈다”라며, “올해는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이며 뷰티 시장을 리딩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쓸 계획”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