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써머스비의 망고라임 맛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주류 시장의 성장에 맞춰 써머스비 제품군 확대를 통해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써머스비 망고라임은 알코올 도수 4.5%로, 사과 발효주 베이스에 탄산을 첨가한 사이더 제품이다. 망고의 달콤한 과즙에 라임의 상큼함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사이더는 사과를 발효해 만든 1~6%의 알코올을 함유한 과실주로, 유럽에서는 와인, 맥주와 함께 가장 대중적인 주류 중 하나로 손꼽힌다.
써머스비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5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국내 RTD 시장에서도 최근 3년간 1위를 기록하며 자리매김하고 있다. RTD는 하이볼, 칵테일 등 재료를 섞어야 하는 주류를 바로 마실 수 있도록 제조한 제품이다.
써머스비 망고라임은 500㎖ 캔 제품 1종이 출시됐으며 전국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최근 가볍게 주류를 즐기는 문화의 정착에 발맞춰 써머스비의 새로운 맛을 출시했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올봄, 망고 라임만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즐기실 수 있도록 프로모션 활동을 강화해 국내 과일 탄산주 시장을 확대,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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