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솔루션 공급 및 IT 서비스 컨설팅 전문기업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자체 개발한 통합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아크라포인트 V3(ACRA Point V3)’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GS 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아크라포인트는 지난해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3.0’을 적용한 최초의 통합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으로, CC인증을 받은 데 이어 GS 품질인증 1등급도 획득해 공인기관을 통해 제품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증받게 됐다.
펜타시스템 특허 기술인 ‘터미널 모니터링 기술’로 개발된 아크라포인트는 게이트웨이 방식 접근제어 솔루션이 갖고 있는 서버간 우회접속 등 다양한 보안 취약점을 해결하는 강력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GS 품질인증을 위해 중점을 둔 기능은 통합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에서 가장 중요한 ‘시스템 감사·추적기능’을 고도화한 것이다. 실시간 멀티세션 모니터링 기능으로 한 사람의 관리자가 여러 사용자를 즉각적으로 통제하고, 유사시 명령어 검색을 통해 증적 자료를 빠르고 쉽게 검색하고 추적할 수 있어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장종준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 대표는 “최근 공공, 통신분야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제품의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GS 품질인증을 기반으로 금융권의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고객사 중심의 성능과 기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