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디자인 스튜디오 디자인엠포(design m4)는 브랜드 디자인 스튜디오 띵띵땡(think thing thank)와 협업한 국내 최초의 O2O 골프샵 ‘스마트스코어 스토어’가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골프 플랫폼 브랜드 ‘스마트스코어’의 첫번째 오프라인 공간이다.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스토리를 부여하고, 비즈니스 감성과 브랜드 비전을 고객에게 각인 시킬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구축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스마트스코어의 온라인플랫폼 브랜드 확장성을 오프라인으로 연결함으로써 골프에 진심인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계획됐다.
디자인엠포는 공간 경험디자인 분야의 디자인 스튜디오다. 최근 코엑스 언더월드 파노라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2024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띵띵땡 또한 ‘think thing thank Creative Group’ UI/UX 프로젝트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디자인에 대한 기획력과 UI/UX 디자인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기존 스마트스코어 온라인 플랫폼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며 2월 1일과 3일 문을 연 스마트스코어 스토어 대구점과 일산점에서는 이러한 지향점을 확인할 수 있다.
각 매장 곳곳에는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고객경험을 디자인했다. 또한 골프 시장의 전통적인 소비자인 3060세대부터 새로운 유입층인 2030세대 등 모든 골퍼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윤영섭 디자인엠포 대표는 "오늘날 공간에 대한 인식과 정체성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브랜드의 정체성과 비전, 철학을 비즈니스관점에서 확장성 있는 공간경험 방향과 기획이 필요하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이런 우리의 목표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스마트스코어 스토어는 골프산업에 새로운 공간경험 트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