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실크(비이제이실크)가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진행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오드실크는 프리미엄 실크 화장품 전문 브랜드로,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천연 실크 단백질을 비이제이실크만의 비밀 레시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특허를 낸 바 있다. 특허 추출법으로 뽑은 세리신은 보습력이 탁월하고 피부 친화성이 좋아 피부 탄력 및 재생에 효과가 좋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실크 제직 후에 활용될 길을 잃은 단백질에 경제적/기술적/환경적으로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은 업사이클링 화장품으로, 지구 환경을 지키는데 앞장 서는 클린뷰티 브랜드로서 친환경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케이팝, 케이드라마 열풍에 힘 입어 케이 뷰티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K-코스매틱과 K-실크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함께 높아졌고 오드실크도 베트남 해외 진출에 성공했다.
오드실크는 베트남 공항 국내 면세점 Shine shop 베트남 호치민/하노이/다낭/푸쿠옥 및 TR Galleria 백화점(호치민 시내) 면세점에 입점되어 있다. 오드실크 실크 단백질 코스매틱의 전제품은 물론, 독보적인 원단 퀄리티의 실크 스카프 및 목도리도 판매 중에 있다. 오드실크는 앞으로도 전 세계에 케이뷰티를 널리 알리며 성장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