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가을, FLY HUMAN FLY 캠페인의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진다
미국 데커스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호카®가 이번 시즌, 브랜드 필름 ‘Bird’s Eye’를 통해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FLY HUMAN FLY’의 새로운 이야기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의 탄생 스토리를 생생하게 담아낸 이번 필름은 호카가 추구하는 “joyful performance”를 기념하는 동시에, “비상할 능력을 타고난 우리”라는 메시지에 따라 사람들이 자신을 믿고 더 높은 곳으로 날아오를 수 있도록 희망을 불어넣는 내용을 담았다.
전속 광고 대행사 ‘Anomaly (애노말리)’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새로운 브랜드 필름은 지난 2023년 6월 공개된 ‘Murmuration’ 캠페인의 지평을 한 단계 더 확장한다. 이번 ‘Bird’s Eye’ 캠페인은 프랑스 알프스 산맥에서 시작된 호카의 오리지널 스토리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 특징이다.
환상적인 항공 촬영으로 담아낸 영상은 새의 시점을 따라가며 로드 러너, 트레일 러너, 그리고 캐주얼한 조깅을 즐기는 이들까지 다양한 사람들과 조우해 산 정상에서 평지로 내려오는 여정을 아름다운 비행으로 포착했다.
즐거운 비상을 담은 이 이야기는 함께할 때 더 높이 날고, 더 빠르게 달리며,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는 공동체의 힘, 그리고 운동을 통한 움직임의 힘을 보여준다. 마치 비행을 하는 듯한 설렘과 자유가 가득 느껴지는 이 탐험의 여정은 "우린 모두 비상하기 위해 태어났다"는 호카의 강렬한 메시지를 다시 한번 강조한다.
매년 ‘FLY HUMAN FLY’ 캠페인의 스토리를 새롭게 선보이는 호카는 모던 퍼포먼스 브랜드로서의 정통성을 굳히고, 커뮤니티와의 접점을 가꿔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FLY HUMAN FLY’는 모든 러너들이 자신만의 출발선을 찾아 러닝의 기쁨을 경험하도록 손짓하는, 하나의 근사한 초대장이다.
한편, 호카 코리아는 이번 ‘FLY HUMAN FLY’ 캠페인 런칭을 기념하여 국내 러닝 플랫폼인 러너블과 함께 ‘Fly Human Fly 챌린지’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호카 매장을 중심으로 호카의 ‘버드‘(새) 로고 모양으로 특별히 설계된 열 개의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달린 후 인증을 하면 호카 제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해당 챌린지는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호카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러너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