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배터리 기업 SES AI가 배터리월드 2025를 개최하고, 배터리용 통합 AI 플랫폼 Molecular Universe(MU) 1.5 및 기업용 솔루션 MU-in-a-Box, 드론 배터리 사업 전략, ESS 사업 전개 계획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배터리 소재 개발 및 제고 관리를 위한 통합 AI플랫폼 MU 1.…
㈜한화 건설부문(대표 김우석)은 총 사업비 5848억 원 규모의 ‘수영하수처리장 현대화사업’의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지난 29일 우선협상자에 선정된 ㈜한화 건설부문은 그간 하수처리장 현대화 민간투자사업을 다수 수행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수행 역량과 기술적용 실적, 안정적인…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검색이 일상 업무로 자리 잡은 지 오래지만, 실무자들의 체감 만족도는 여전히 낮다. 이유는 분명하다. 검색 결과는 나오지만, 정작 필요한 답은 그 안에 숨어 있기 때문이다. 수십, 수백 페이지의 문서 중 어느 페이지를 봐야 하는지는 여전히 사람의 몫으로 남아 있다.온더아이티는 자사의…
GS건설이 모듈러 주택 자회사 자이가이스트의 적자 기조에도 불구하고 자금 지원을 이어가며 중장기 성장축으로 육성한다. 실적만 놓고 보면 부담이 적지 않지만, 건설 경기 변동성을 완화할 신사업으로 모듈러를 점찍고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는 모습이다.30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근로자들의 연차휴가 사용이 제도 시행 이후 가장 활발해졌다. 연차 소진율이 80%에 육박하며 휴가가 단순한 권리를 넘어 일과 삶의 균형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는 모습이다.29일 데이터뉴스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실시한 근로자 휴가조사를 분석한 결과, 2024년 기준 연차 소…
지난 26일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의 홈플랫폼 ‘홈닉(Homeniq)’이 주요 주차관제 전문기업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주거 서비스 확산에 속도를 내고 있다.삼성물산은 지난 26일, 아마노코리아, 대영IoT, 다래파크텍 등 주차관제 전문기업 3곳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들의 주차관제 시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에피스홀딩스가 분할 이후 합산 시가총액 100조 원을 돌파하며 투자자 기대를 키운다. CDMO와 바이오시밀러·신약 개발로 역할을 분리한 사업구조가 실적 개선 흐름과 맞물리며 ‘투 트랙’ 성장성에 힘을 싣는 모습이다.29일 데이터뉴스가 한국거래소에 공시된 삼성바이오로직…
㈜한화 건설부문(대표 김우석)은 LH와 차세대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첫 시범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한화 건설부문이 개발한 차세대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EV 에어스테이션’의 LH단지 시범도입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과천 S11BL 행복주…
대형 건설사들이 도시정비 중심의 외형 경쟁을 이어가는 가운데, 중견 건설사들은 관급공사 확대와 선별수주를 통해 3분기 누적 기준 수익성 회복 흐름을 만들어내고 있다.24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동부건설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3분기 누적 매출 1조2350억 원…
와이어바알리가 고객 정보 보호 체계를 견고히 하고 있다.해외 송금·결제 전문 핀테크 기업 와이어바알리(WireBarley)는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지불카드산업 데이터보안표준(PCI-DSS, 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인증을 4년 연속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미약품이 공정거래위원회가 부여하는 자율준수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7년 연속 유지하며 국내 제약업계 최장 기록을 이어갔다.한미약품은 ‘2025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 및 포럼’에서 ‘AAA’ 평가증을 공식…
현대건설이 전라남도 신안군 우이도 해역에 조성되는 대규모 해상풍력 단지 건설에 참여하며 재생에너지 중심 에너지 대전환에 힘을 싣는다.현대건설은 한화오션이 추진하는 신안우이 해상풍력 발전사업에 시공 파트너사로 참여하기로 결정하고 계약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신안우이 해상풍력 발전사업…
한국항공우주산업(KAI)는 전략적 투자사로 참여한 드론·위성 공간 분석 AI 기업 ‘메이사’가 약 97억 원 규모의 Pre-IPO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이번 투자로 메이사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350억 원에 달하며, 메이사는 이를 바탕으로 사업 고도화에 속도를 내 2026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